2009년 11월 30일 월요일

한국 내년에도 LED시장 ‘독주’ • 아이폰, `오감만족`주는 색다른 스마트폰

 

한국 내년에도 LED시장 ‘독주’

 

 

한국 기업들이 내년에도 ‘발광다이오드(LED)를 광원으로 적용한 액정표시장치(LCD)패널시장’(이하 LED시장)에서 5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 독주체제를 지속할 전망이다.

 

29일 관련업계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한국의 디스플레이 간판기업인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올 4·4분기부터 내년 3·4분기까지 세계 LED시장에서 양사 합쳐 47.2∼49.4%(판매량 기준)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먼저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올 4·4분기에 LED시장에서 판매량 기준으로 양사 합쳐 47.2%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내년 LED시장에서 판매량 기준으로 양사 합쳐 1·4분기 49.4%, 2·4분기 47.8%, 3·4분기 46.4% 등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별 LED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LG디스플레이는 판매량 기준으로 올 1·4분기 27.7%로 1위를 차지한 이래 2·4분기 29.4%, 3·4분기 27.0% 등으로 선두를 유지했다. 이어 올 4·4분기에 25.2%의 시장점유율이 예상되는 LG디스플레이는 내년 1·4분기 27.9%, 2·4분기 27.9%, 3·4분기 27.2% 등으로 선두를 유지할 전망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모니터용 LED시장에서 유독 강세를 보이는 모습이다. LG디스플레이는 내년 1·4분기 31.1%, 2·4분기 34.1%, 3·4분기 27.8% 등으로 모니터용 LED시장에서 선두를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경우 판매량 기준으로 올 1·4분기 25.2%, 2·4분기 19.0%, 3·4분기 20.9% 등을 기록했다. 이어 올 4·4분기에 22.0%의 시장점유율이 예상되는 삼성전자는 내년 1·4분기 21.5%, 2·4분기 19.9%, 3·4분기 19.2% 등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삼성전자는 TV용 LED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 1·4분기 35.9%, 2·4분기 32.0%, 3·4분기 26.6% 등으로 TV용 LED시장의 선두자리를 수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선 대만과 일본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LED시장점유율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모양새다.

 

대만 AUO는 올 2·4분기에 25.3%의 LED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가 3·4분기에 22.5%로 낮아졌다. 이어 AUO는 내년 1·4분기 18.2%, 2·4분기 18.4%, 3·4분기 19.4% 등 20% 이하의 점유율에 머무를 전망이다.

 

대만 HannStar도 올 2·4분기에 10.6%의 LED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뒤 4·4분기에 10.2%로 다시 낮아질 전망이다. 이어 HannStar는 내년 1·4분기 9.9%, 2·4분기 8.8%, 3·4분기 8.2% 등으로 LED시장 점유율이 한자릿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2·4분기에 1.6%의 LED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일본 도시바의 경우 올 4·4분기 이후 1∼2%가량의 낮은 점유율을 벗어나지 못할 전망이다.

 

올 2·4분기에 0.1%의 LED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일본 샤프도 올 4·4분기 이후 1∼4%가량의 낮은 점유율을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

 

/hwyang@fnnews.com 양형욱기자

 

 

 

 

 

[녹색중기 ‘미래 성장동력’]차세대 조명 전문 화우테크놀러지

 

 

 

 

화우테크놀러지는 국내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업체 중 기술력, 생산능력, 해외수출능력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생산시설은 자동화라인으로 구축해 연간 생산능력이 1000만개를 웃돈다. LED 조명업체로는 화우테크놀러지가 국내 최초로 자동화 라인을 구축했으며 생산능력 면에서도 국내 최대수준이다.

전 세계 39개국의 특허를 기반으로 현재 50여개국 250여개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해 수출비중은 70∼80%에 달한다. 지난해 LED 조명 부문 매출액은 608억원으로 전년대비 315% 증가라는 경이적인 성장세를 이뤘다.

 

탁월한 방열효과, 눈부심 방지 광유도부 기술 등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 LED 조명 수출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현재 화우테크놀러지는 형광등, 할로겐등, 백열등 대체용 LED 제품뿐 아니라 가로등, 방폭등, 투광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조명을 생산해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LED 조명 대표 브랜드인 ‘루미다스-H’ 시리즈는 미국 UL(Underwrites Laboratories) 인증과 캐나다 cUL인증, CE인증, iF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해 선진국 시장에서 품질, 안정성, 디자인 모두 인정받았다.

 

작년에 일본 합작사인 ‘화우 재팬’을 설립한 이후 이탈리아 합작사인 ‘FT Italy’, 북미 합작사 ‘화우 아메리카’를 잇따라 설립했다.

 

이 밖에 캐나다, 스페인, 동남아, 서아시아 지역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가별 수출비중은 일본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높지만 올해부터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다각도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해외기업들과 제휴를 통한 현지 생산기지 구축 등을 모색하는 단계로 내년쯤 구체적인 윤곽이 나올 전망이다.

 

또한 최근에는 LED 조명을 통한 청정개발체제(CDM) 프로젝트와 노하우를 소개할 수 있는 각종 탄소시장 관련 박람회에 참석하는 등 LED 조명과 연계한 CDM 프로젝트와 탄소배출권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화우테크놀러지는 1989년 화우기계로 시작해 자체 설계로 자동조각기를 개발하며 수치제어(CNC) 전용장비 산업을 개척했다. 이후 1999년 화우테크놀러지로 법인전환 후 LED칩을 삽입한 ‘라이트패널’을 생산하면서 LED 조명시장에 진출했다.

 

/winwin@fnnews.com 오승범기자

 

 

 

 

 

내년 LED TV 대중화 '본격'…시장규모 2500만대

 

 

내년이 LED TV의 본격적인 대중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 규모가 얼마나 될 지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10월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국제정보디스플레이전시회(IMID)에 참석해 "내년에는 LED 백라이트 TV가 얼마나 판매될 것이냐가 우리에게 가장 큰 관심사"라며 "(LED TV) 시장규모는 세트업체마다 전체 LCD TV 시장 가운데 적게 보는 곳은 10%, 많게 보는 곳은 30%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사장은 내년 전체 TV 시장 규모는 1억7500만대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들어 주요 기관의 LED TV 시장 전망치는 계속 상향 조정되고 있는 추세다. 그만큼 내년 LED TV 보급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는 셈.

 

주요 기관의 내년 LED TV 시장 전망치는 2500만대 수준이다. 디스플레이뱅크는 2690만대, 디스플레이서치는 1820만대, 도이치증권은 2450만대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욱이 LED TV를 판매하려는 업체들의 목표는 이보다 더 공격적인 4100만대까지 조사되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LED TV 판매 목표를 1000만대, LG전자는 600만대 수준으로 잡고 있다. 소니, 샤프, 필립스의 500만대 보다 월등히 앞서는 수준의 목표다.

 

또한 패널업체들의 목표는 삼성전자가 1500만대, LG디스플레이가 1000만대로 잡고 있고, 이밖에 AUO(400만대), CMO(450만대), 샤프(1200만대) 등의 수준이다.

 

이처럼 국내 TV 업체가 LED TV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경쟁사 대비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강윤흠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세트·패널 업체가 LED TV 초기 시장을 선점했고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성공해 2010년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폭이 클 것"이라며 "세트업체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LED TV가 1, 2위를 차지할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패널업체 중에서는 샤프의 목표가 공격적인데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고 대만 업체의 LED TV 패널 생산 목표량은 한국 업체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kangse@newsis.com

 

 

 

 

 

아이폰, `오감만족`주는 색다른 스마트폰

 

아이폰 '부드러운 터치감… 백화점 연상 앱스토어…'

 

 

 

 

모바일방송 안돼 아쉬움

 

기자는 6만5000여명의 예약가입자 중 1000명의 현장개통 대상자에 포함됐다. 이에 28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을 개통할 수 있었다. 신청한 모델은 아이폰 3GS 16GB.

 

일단 외관은 기존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 터치와 동일하다. 좀더 두텁고 무게감이 있지만 휴대성에는 큰 지장이 없어 보인다.

 

기존 스마트폰과 가장 큰 차이점은 터치감과 그래픽. 가벼운 터치로도 화면이 부드럽게 넘어가면서도 미려하고 역동적인 그래픽은 그야말로 `차원이 다르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다. UI도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이다. 오작동을 찾기 어렵다. 시도 때도 없이 멈춰 재부팅을 반복해야하는 윈도모바일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였다면 불안감은 날려도 좋을 듯하다.

 

인터넷 웹 서핑이나 이메일도 사용자를 배려했다. 한 화면에서 웹사이트 전체화면을 보고, 필요하면 얼마든지 두 손가락으로 확대할 수 있다. 체감속도도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빠르다. 다소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온 화질은 거의 문제가 안 될 정도다.

 

애플이 자랑하는 앱스토어에는 프로그램(앱)들이 즐비했고 백화점을 연상케 했다.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이폰의 UI와 GPS, 동작인식센서를 활용한 기상천외한 앱들은 아이폰이 왜 전세계 스마트폰시장을 호령하는지를 수긍할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다만 국내용 앱은 아직 숫자가 많지 않다. 또 무료 앱의 상당수는 유료앱을 판매하려는 `낚시용(?)' 성격이 강해 보인다. 특히 일반 휴대폰에서 무상으로 제공되는 영한 사전류를 수 십 달러를 주고 구입해야 한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웠다.

 

전반적인 통화관련 기능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문자메시지가 별도 앱으로 만들어져 한참을 찾아 헤매야 했다. 왜 통화기능에 포함시키지 않았는지 이유가 궁금했다. 전화번호부에서는 한글 초성검색이 안 돼 힘들었다. 사람을 찾는 시간이 두배나 걸려, 이름을 외우지 못할 경우 상당히 번거로울 듯하다.

 

가상의 쿼티 키패드로 문자를 보내는 것도 쉽지 않았다. 삼성, LG 등 국내 휴대폰의 한글자판에 오랫동안 익숙해졌기 때문일까. PC 자판과 같은 방식이지만 간격이 좁아서인지 오타가 잦았다.

 

적어도 아이폰이 휴대폰이라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DMB가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휴대폰으로 모바일방송을 즐겨했던 사람이라면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교체가 불가능한 일체형 배터리에 대한 걱정도 크다. 아이폰을 붙잡고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낭패를 볼 가능성도 큰 셈이다. 충전기도 하나뿐인데다 가격이 4만원으로 비싸다. 1년이 지나면 수리비 부담이 만만치 않다고 하니 고이 모셔야할 듯하다.

 

어찌됐건 아이폰의 등장이 왜 국내 제조사에 위협이 되는지를 한순간에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 LG 등 국내 제조사들이 서둘러 경쟁력있는 모델을 내놔야 한다는 뜻이다. 내년 초 나올 두 회사의 안드로이드폰에는 이같은 위기감이 충분히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성훈 기자 hoon21@dt.co.kr

 

 

 

 

 

대만 GlacialLight 식물성장용 LED조명

Grow Herbs with GlacialLight Plant Growing LED Lights

 

 

November 25, 2009 - GlacialTech Inc., a division of GlacialTech has launched a series of grow light products. Namely the GL-SP15 LED Grow Light, the GL-SP27 LED Grow Light and the GL-BR8W LED Grow light series. Each uses 15W, 27W and 8W of power respectively, and can be used to supplement plant growth in hydroponic agriculture, Green-house lighting, Herb gardens, home gardens and any situation where plants don’t get enough light in which to thrive. The low power LED solution brings the perfect balance of light to supplement and enhance the plants photosynthesis.

 

 

 

Grow lights have an color spectrum that is optimized for plants.

 

 

Plants need a certain spectrum of light to enable them to do photosynthesis and grow correctly, and while natural light provides this, not every plant has the right dose for the right amount of time to ensure it grows optimally. That is where GlacialLight have taken the role of the sun and provide the red and blues required for optimal growth in plants in their latest batch of lights, spotlights and globes. The LED lamps combine two wavelengths which are 8 parts red: 650-670nm and one part Blue: 450-460nm, or in some models; six parts Red and three parts Blue, depending on the requirements. While many scientists agree that this combination keeps plants healthy, one also has to question if there is an infra-red or ultra violet by-product or residual danger, and because of the very distinctive range of light that LED’s are able to emit, there are no instances of either IR or UV and as such it is extremely safe and environmentally friendly for all types of plant growing conditions.

 

 

 

 

Highlights:

 

• Various series provide different wavelengths require by the plants

• Power factor > 0.9 for 115V AC; Power factor > 0.8 for 230V AC

• Excellent thermal solutions in silicon package

• High power driver efficiency > 80%

• High luminous efficacy LED

• Customized services

• NO UV or IR radiation

• Energy saving and environmentally friendly

 

 

 

The BR8W has two LED models, GL-BR8W8R1B GL-BR8W6R3B, both of which have an excellent lifespan of in excess of 20,000hrs. The bulbs fit in standard E26/E27 light sockets and work between 100V-240V AC. The bulbs can be used for spotlighting, accent lighting and local lighting in greenhouses, horticultural concerns and hydroponic systems. The product has a 1 year warranty. Care should be taken in very moist conditions.

 

 

More specifications can be seen here : http://www.glaciallight.com/products/grow-light.htm

 

 

 

The SP15 spotlight uses 15W of power and has a lifespan in excess of 20,000hrs. There is only one model (GL-SP15 8R1B) in this series with an 8:1 red/blue light ratio. The device input voltage is 100-240V AC and has a beam angle of 30 degrees. The warranty is 1 year on this product. The SP15W is IP65 dust and water proof certified, although care should be taken in extremely humid environments.

 

More specifications can be seen here: http://www.glaciallight.com/products/grow-light-sp15.htm

 

 

 

 

The SP27 spotlight (model: GL-SP27 8R1B) is the brightest LED Grow spotlight in the GlacialLight series, using an 8:1 Red/blue ratio. There are in total 27 high brightness LED’s used in the spotlight, and each is energy efficient. The entire unit is IP66 dust proof and water proof certified however care should be taken when used in extremely humid conditions. The 30 degree beam angel and typical power consumption of 20W ensures your plants have enough light to enable them to grow optimally while giving you power savings you come to expect from LED lights. The product has a 1 year warranty.

 

See more details here : http://www.glaciallight.com/products/grow-light-sp27.htm

 

 

 

 

The GlacialLight LED product range offers considerable power savings for a considerably longer period of time than traditional lights available. This means long term savings and extended savings for those prepared to invest in LED technology. In addition, the advantages of LED lighting adding to the lowering of the world’s carbon footprint cannot be underestimated.

GlacialTech is developing a comprehensive range of products under the GlacialLight brand, stretching from street lighting solutions to all forms of industrial and architectural lighting. The products on offer and in development include serious product enhancements over the current range of competing products available on the market, such as MR16 / BR20 / BR30 / BR40 / T8 Tubes and GL-SP15 Spotlights  (CCD and Infra Red sensor versions), as well as Streetlights to name a few.

 

 

 

 

About GlacialLight:

GlacialTech Inc., is a diversified provider of cooling, power supply, PC enclosure solutions for the consumer and industrial applications. Having established strong relationships with LED semiconductor Co.’s, thermal, SMPS and mechanism technology leaders worldwide, GlacialTech leverages world-class engineering, efficient manufacturing and highest-quality materials to provide high brightness, low power LED lighting solutions for indoor, outdoor and other customized applications under the GlacialLight brand. For more information visit www.GlacialLight.com.

Source : LED마켓 外.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