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4일 목요일

내년도 고효율LED기기 지원금 예상 단가 ㆍ UL, LED 조명 제품과 부품 안전기준 수립


내년도 고효율LED기기 지원금 예상 단가


현재 예상되고 있는 내년도 고효율LED기기 지원금 단가입니다.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참고 삼아 영업하시는데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UL, LED 조명 제품과 부품 안전기준 수립


미국 최대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기관 UL(지사장 송주홍)은 23일 조명 제품용 LED 안전기준인 ANSI/UL8750의 규격을 발행했다.

LED 업계에서 처음 제시된 안전 기준인 만큼 LED 조명 제품의 안전 필요사항 뿐만 아니라 LED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조명부품 공급 망의 글로벌 플랫폼을 만들어냈다.

UL 조명 사업부의 알베르토 부사장은 "UL8750은 LED 제품과 관련 부품들의 안전기준을 제공하고 있다"며 "LED 상품에 적용된 안전기준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신뢰하는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에너지 효율과 청정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LED를 사용하는 제품 수가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들에 따르면 LED 시장은 오는 2012년까지 연간 50억 달러를 넘을 전망이다.

UL은 조명산업 관계자 정상회담을 열어 산업 대표 100명, 정부, 리서치, 테스트 기관을 초청해 3개의 안전규격 중 첫 번째를 발표한 것.

UL은 미국(UL)과 국제기준(IEC)을 시험할 수 있는 최첨단 테스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내놓을 수 있도록 제품 성능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시험 및 인증 외에도, UL은 LED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수행하는 유일한 기관이기도 하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LED 조명제품 안전기준 나온다


UL, 규격 안 수립… 부품공급 망 글로벌 플랫폼도 포함



미국 최대 안전 규격 개발 인증기관인 UL(회장 키스 윌리엄스)은 조명 제품용 LED 안전기준 규격(ANSI/UL8750)을 수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규격 안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LED 조명 제품의 안전 필요사항(SAFETY REQUIREMENT)뿐만 아니라 LED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조명부품 공급 망의 글로벌 플랫폼 기준을 포함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에너지 효율과 청정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일반 조명 및 수영장 조명에서부터 전기 전광판과 행사 조명에 이르기까지 LED를 사용하는 제품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의 컨설팅 기업인 스트레티지 언리미티드(Strategies Unlimited)에 따르면, 시장 혁신과 에너지ㆍ비용 절감으로 전세계 LED시장은 2012년까지 5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LED 기술이 더 새롭게 발전됨에 따라 고전압과 빛 출력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과열위험과 전기 쇼크 또는 화재와 같은 잠재적 위험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UL은 조명산업 관계자 정상회담(LIGHTING stakeholder SUMMIT)을 열어 산업 대표 100명, 정부, 리서치 그리고 테스트 기관과 논의를 거쳐 규격 안을 확정했다.

UL 조명 사업부 알베르토(Alberto Uggetti) 부사장은 "LED 제품에 적용된 안전기준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신뢰하는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길재식 기자 osolgil@dt.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