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3일 수요일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8종 고효율기자재 인증 ㆍ삼성LED, 평판조명 고효율 인증 1호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8종 고효율기자재 인증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업체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는 자사 제품 8종이 지식경제부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하면 향후 조명 설치 공사시 정부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형광등 대체형 LED 면발광 조명 7종(16W∼60W)과 할로겐 램프 대체형 LED조명 1종(5W)이다.

이 회사 면발광 조명은 지하철역 플랫폼이나 주차장 등에서 주로 사용한다. 16W·19W·38W 제품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치가 간단하다. 고강도로 설계돼 방습기능이 뛰어나다. 사무실·관공서·학교 등에서 사용하는 24W·40W·49W·60W 제품은 자연광과 유사한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연색성이 높다. 사용자 눈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할로겐 대체형 LED램프는 전력소비가 5W로 기존 50W급 할로겐 램프를 대신해 쓸 수 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






삼성LED, 평판조명 고효율 인증 1호


매입형 등기구ㆍ다운라이트 등 5종



삼성LED가 국내 최초로 평판조명 부문 고효율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11일 삼성LED는 매입형 등기구와 실외 보안등기구에 대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인증을 획득했다.

고효율 인증 품목은 실내 매입형 평판조명 1종, 다운라이트 2종, 실외 보안등 2종 등 총 5종이며 각 제품은 업계 최초의 1호 인증이다.

삼성LED 관계자는 "자체 보유한 고효율 LED기술과 방열, 광학, 회로 등 관련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적화 설계를 거쳐 인증에 필요한 성능과 안전규격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삼성LED는 평판조명 부문 최초 인증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품목에 대해서도 고효율 인증을 취득해 나갈 예정이며, 정부의 고효율기기 보급 사업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최근 삼성LED는 LED조명 사업 강화를 위해 별도의 판매 대리점 영입을 완료한 데 이어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본격적으로 LED조명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길재식 기자 osolgil@dt.co.kr



Source
:
LED마켓 外.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