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3일 화요일

필립스전자, 7W급 LED조명 고효율인증 획득 ㆍ 루미텍, LED조명 9종 고효율 기자재 인증

 

필립스전자, 7W급 LED조명 고효율인증 획득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23일 에너지관리공단으로 부터 LED램프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받은 제품은 7W 제품(제품명 마스터LED 글루 7W)로 인증 기준인 광효율 55루멘(lm/W)을 상회하는 57.9루멘을 기록했다.

 

또 일반 백열등을 사용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백열등 대비 80~90%, 형광등 대비 40~45%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사용 수명도 최대 5만시간으로 하루 12시간 사용시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태영 대표는 "필립스 LED 부문 리더십을 국내 시장에서도 다시금 인정받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다른 제품들도 추가로 고효율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국적기업인 필립스는 LED 조명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GS타워를 비롯해 가든파이브 부티크모나코 대구백화점 메리어트호텔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ohk0414@asiae.co.kr

 

 

 

 

 

루미텍, LED조명 9종 고효율 기자재 인증

 

 

루미텍이 개발한 백열등 대체형 LED 조명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전문 업체 루미텍(대표 최윤찬 www.lumikhan.com)은 백열등·삼파장등 대체용 LED조명 9종(모델명 루미니)이 지식경제부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효율 기자재 인증은 에너지 절감효과가 높은 기자재 보급을 늘리기 위해 정부 지정 제품에 한해 설치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 회사가 개발한 제품은 와트(W)당 밝기가 81루멘(㏐)급으로 기존 백열등 대비 90% 정도의 에너지를 절감해 준다. 김승복 관리팀장은 “고효율 인증 제품 가격을 2만원대로 낮춰 공공시장은 물론 일반소비자들에게도 고효율 조명을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