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6일 목요일

2011년 美 컨슈머리포트, 현대차 value부문 4위 약진

 

2011년 美 컨슈머리포트, 현대차 value부문 4위 약진

Ford Rises to Top of Consumer Reports Survey, Tying Toyota

 

 

미국 자동차 보유자에 대한 조사를 통해 성능, 품질, 스타일 등 각 부문의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는 컨슈머리포트의 2011년 자동차 부문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아래 기사대로 포드가 크게 증가했지만 아직은 도요타자동차가 전체브랜드 인지도에서는 최고인 147점을 기록했고 포드가 144점을 기록했습니다.

10개의 베스트 브랜드와 10개의 워스트 브랜드 어디에도 현대차는 포함되지 않은걸 보면 중간 정도 성적을 기록한 듯 보입니다.

 

 

우선 2011년 컨슈머 리포트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Overall brand perception(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 또는 충성도)

 

Best

Worst

Brand

Score

Brand

Score

Toyota

147

Isuzu

2

Ford

144

Suzuki

5

Honda

121

Mitsubishi

8

Chevrolet

102

Land Rover

9

BMW

93

Saab

10

Mercedes-Benz

90

Jaguar

13

Volvo

84

Mercury

14

Lexus

69

Jeep

16

Cadillac

66

Mini

19

Subaru

50

Volkswagen

19

 

 

가장 안전하다고 느끼는 차

Brand

2011

Brand

2010

Volvo

70%

Volvo

73%

Ford

20

Ford

22

Honda

17

Subaru

21

Subaru

17

Toyota

18

Mercedes-Benz

14

Honda

17

 

 

가장 품질이 좋다고 느끼는 차

Brand

2011

Brand

2010

Honda

25%

Toyota

30%

Ford

23

Honda

25

Toyota

19

Ford

22

Chevrolet

16

Chevrolet

18

Mercedes-Benz

15

Mercedes-Benz

16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차(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은 차)

Brand

2011

Brand

2010

Ford

25%

Honda

26%

Honda

24

Toyota

26

Toyota

23

Ford

22

Hyundai

17

Chevrolet

21

Chevrolet

15

Hyundai

20

 

 

성능이 가장 좋은 차

Brand

2011

Brand

2010

BMW

27%

BMW

29%

Porsche

21

Porsche

26

Ford

19

Toyota

22

Chevrolet

19

Chevrolet

21

Audi

17

Ford

19

 

 

친환경적인 자동차

Brand

2011

Brand

2010

Toyota

46%

Toyota

51%

Ford

18

Honda

23

Honda

17

Ford

19

Chevrolet

12

Chevrolet

13

Scion

9

Subaru

8

 

 

디자인과 스타일이 좋은 차

Brand

2011

Brand

2010

BMW

22%

Lexus

23%

Porsche

20

Cadillac

23

Cadillac

20

Mercedes-Benz

23

Mercedes-Benz

18

Chevrolet

19

Lexus

17

BMW

19

 

 

기술혁신적인 자동차

Brand

2011

Brand

2010

Toyota

22%

Toyota

32%

Mercedes-Benz

22

Mercedes-Benz

21

Ford

21

Lexus

19

Lexus

18

Ford

18

BMW

17

Honda

17

 

 

현대차가 워스트 브랜드 탑10에 없는 것 만으로도 그간 미국시장에서 현대차가 브랜드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현대차는 여러 가지 평가 중 유일하게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차(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은 차)부문에서 2010년 5위에서 2011년 4위로 평가되었습니다.

 

 

일전에 말씀 드린 바도 있지만 여전히 성능, 안전, 품질, 기술, 스타일이 좋은 차로 평가 받기 보다는 가격경쟁력이 있는 차로 인식되고 있는 게 사실이며,

이런 데이터를 보면 앞으로 현대차가 지향해야 할 방향이 보입니다.

 

 

국내에선 현대차 브랜드가 저렴한 차로 인식되진 못할 듯 합니다.

 

 

2010. 12 美 최고안전 차에 현대기아 차 많아..아직 숙제도 많다.

 

 

위에 링크건 것 같은 기관의 성능평가시험결과가 국내에 보도가 많이 되는데 이와 같은 시험성적이 미국 내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현재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나타내진 않는다는 것을 구별하며 기사를 봐야 합니다.

 

 


 

 

Ford Rises to Top of Consumer Reports Survey, Tying Toyota

 

 

Ford Motor Co. matched Toyota Motor Corp. as the most favorably viewed auto brand by U.S. consumers in a survey released today by Consumer Reports magazine.

 

Ford has climbed 35 percentage points in the last two years, while Toyota has fallen 46 points, leaving the automakers “in a statistical dead heat” with scores of 144 and 147 respectively, the Yonkers, New York-based consumer magazine said. Ford excelled in “factors that consumers say matter most: safety, quality and value,” the magazine said in a statement.

 

Toyota declined as it recalled more than 8 million vehicles worldwide during the past two years. Ford, the only major U.S. automaker to avoid bankruptcy, topped Toyota in safety, quality, value, style and performance, the magazine said.

 

“Ford built on the momentum seen in last year’s study, likely the result of a model lineup with improving performance, reliability and styling,” Consumer Reports said. “The massive recalls announced by Toyota earlier this year contributed to the tarnishing of its public image as measured by the poll.”

 

Consumer Reports National Research Center conducted the nationwide survey Dec. 2 through Dec. 6 of 1,721 adults in households that had at least one car.

 

Ford rose 51 cents, or 2.9 percent, to $17.89 at 4:02 p.m. in New York Stock Exchange composite trading. That was the highest closing price for the shares since May 23, 2002.

 

To contact the reporter on this story: Keith Naughton in Southfield, Michigan, at Knaughton3@bloomberg.net

To contact the editor responsible for this story: Jamie Butters at jbutters@bloomberg.net

 

 


 

 

Ford Rises to Top of Consumer Reports Survey, Tying Toyota

 

컨슈머리포트를 통해 오늘 미국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포드와 도요타가 경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드는 지난 2년가 35퍼센티지포인트 올랐고 도요타는 46퍼센티지포인트 내렸는데 이들의 스코어는 각각 144와 147점을 기록했다고 컨슈머리포트는 말했다. 이 잡지는 소비자들이 안전과 품질, 가치를 평가해 포드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도요타는 지난 2년간 8백만 대 이상의 리콜을 했던 것이 하락의 원인이었다. 파산을 피한 유일한 미국의 자동차 메이커인 포드는 안전과 품질, 가치, 스타일, 성능에서 도요타를 넘어섰다고 잡지는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포드는 지난해 성능과 스타일등의 개선을 통한 모델라인업을 통해 성장기반을 구축했으며 올 초 도요타의 대규모 리콜 발표도 이번 투표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CRNRC는 12월 2일부터 12월 6일까지 적어도 한대이상의 차를 가지고 있는 가정의 1721명을 상대로 조사했다.

 

포드주가는 뉴욕거래소에서 오후 4:02 현재 2.9%(51센트)오른 주당17.89불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 주는 2002년 5월 23일에 가장 높은 주가를 기록했었다.

 

 

작성자 청년사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