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최근 수년간 모바일 업계는 전통적인 휴대단말 제조사 이외에 다양한 분야의 시장참여자들의 참여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시장변화로 기존 업계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물론 국내 업계에도 지난해 말 아이폰이 출시되며 스마트폰으로 인한 새로운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기존에도 국내외에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있었고 다양한 업체들이 이 시장에서 경쟁을 벌여왔으나 최근처럼 스마트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모바일 시장에 영향을 주지는 못했으며 일부 비즈니스 사용자 및 B2B 업계에 한정되어 있었다.
저자는 이미 지난 2007년에 “모바일 OS의 발전 방향”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Open OS의 중요성과 향후 성장성에 대해 충분히 언급한바 있으며 현재의 시장은 저자가 예측한 것보다 더 빨리 변해가는 상황이다. 본 고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일고 있는 스마트폰의 시장 동향과 그 바탕에 핵심적으로 존재하는 각사들의 모바일 Open OS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고가 많은 국내 업체들이 시장 변화를 잘 읽고 새로운 변화의 트랜드에 잘 적응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선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Source : Silicon TIM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